<출처: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?, 37 페이지>
 
'-것'은 생각보다 중독성이 강하다.
 
<이전>
 
내가 살아 있다는 것에 대한 증거
사랑한다는 것은 서로를 배려한다는 것이다.
 
그 친구가 서로 알고 지낸 것은 어린 시절부터였다.
친구들과 함께 있었다는 것을 이야기했지만 코치는 믿지 않았다.
우리에게 그것은 미래적인 것을 의미했다.
 
그 친구가 무슨 말을 듣고 싶은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웠다.
나는 이 도시가 내 고향인 것처럼 생각했다.
위로의 말과 도움의 손길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.
이제야 난 내가 느낀 분노의 강도가 얼마나 엄청난 것인지 깨달을 수 있었다.
 
실패한다는 것은 단지 출구를 찾지 못했다는 것일 뿐이다.
그가 자신은 별로 한 게 없다고 말한 것은 겸손을 부리는 것과 같았다.
 
<개선>
 
내가 살아 있다는 증거
사랑이란 서로를 배려하는 것이다.
 
그 친구와 어린 시절부터 서로 알고 지냈다.
친구들과 함께 있었다고 이야기했지만 코치는 믿지 않았다.
우리에게 그것은 미래를 의미했다.
 
그 친구가 무슨 말을 듣고 싶어 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웠다.
나는 이 도시가 내 고향처럼 여겨졌다.
위로의 말과 도움의 손길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합니다.
이제야 난 내가 느낀 분노의 강도가 얼마나 컸는지 깨달을 수 있었다.
 
실패한다는 것은 단지 출구를 찾지 못한 것일 뿐이다.
그가 겸손을 부리느라 자신은 별로 한 게 없다고 말한 게 아니었다.

+ Recent posts